Insight 이야기

미국주식 매매 수수료 비교, 미국 주식 수수료 가장 싼 증권사는 어디?

생활 주식 2023. 4. 27. 01:38
반응형

미국주식 거래를 하고싶은데 증권사 수수료 때문에 고민하고 계신가요?

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같은 대표적인 미국 주식의 경우 주당 가격이 100달러를 기본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현재 환율을 생각하면 한두주만 사더라도 한국 돈으로 수십만원을 금방 넘어갑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머리속엔 수수료에대한 걱정이 떠로르는게 당연합니다. 게다가 해외주식 거래의 경우 국내주식보다 수수료가 비싼 것으로 알려져있고 달러로 주식을 거래하므로 환전 수수료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미국 주식 거래 전 증권사별 거래 수수료 확인은 필수로 생각됩니다.

지난번 글에서는 증권사별 국내 주식 수수료 비교를 해봤습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국내 주식 수수료 비교글도 한번 보고 이번글까지 참고 하셔서 국내주식 + 미국주식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증권사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증권사별 미국 주식 수수료 비교

먼저 주의하실점은 해외주식의 경우 국가별로 거래 수수료 및 최소 거래 가능한 주식 수가 다릅니다. 다행이 미국 주식의 경우 국내 주식과 마찬가지로 1개 단위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심지어는 소숫점 거래까지 여러 증권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미국 주식 수수료에 대해서만 비교를 해볼 예정입니다.

지난번 글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5개 증권사 미래에셋, 삼성, 한국투자, 키움, 나무증권(NH 투자 증권)의 해외주식 수수료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각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주식 거래 앱을 통해 신규 계좌를 만들어 사용하셔야 가장 저렴한 수수로료 거래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거래나 특정 은행을 거쳐서 증권 계좌를 만드시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조금 더 높은 수수료를 내셔야 합니다. 따라서 각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앱으로 계좌를 생성, 모바일로(온라인으로) 거래한다는 것을 기본 전제로 수수료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확인 결과 5개 모든 증권사에서 기본 적인 미국주식 거래 수수료는 동일했습니다. 

매수시 : 0.25%

매도시 : 0.25% + SEC Fee 0.0008% (SEC Fee는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에에 내는 금액 입니다)

그렇다면 아무 증권사나 선택해도 되는것 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각각의 증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모든 증권사에서 대문짝만하게 미국 주식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수수료 이벤트를 잘 보고 가장 수수료가 저렴한 증권사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증권사별 미국 주식 수수료 이벤트 내용 정리>

* 매도 시 SEF Fee는 0.0008%로 동일합니다

증권사 매수 시 매도 시 환전수수료 / 환율우대 비고
미래 에셋 증권 0.07% 0.07% + SEC Fee 1 USD 당 1원 기간 고지 없음
삼성 증권 첫달 0%, 이후 11개월 0.09% 첫달 0%, 이후 11개월 0.09% 95% 환율 우대 ETN, ETF는 0.045%.
헤외 주식 거래 시 1년  연장
한국 투자 증권 첫달 0%, 이후 11개월 0.09% 첫달 0%, 이후 11개월 0.09% 95% 환율 우대 해외 주식 거래 시 1년씩 자동 연장 (무제한)
키움 증권 첫달 0%, 이후 11개월 0.07% 첫달 0%, 이후 11개월 0.07% 95% 환율 우대 해외 주식 거래 시 1년 연장
나무 증권 (NH) 0.09% 0.09% + SEC Fee 100% 환율 우대
(자동 환전 시)
기간 고지 없음

매수 매도 수수료는 동일하나, 매도시 수수료에 SEC Fee 0.0008%가 추가로 발생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별 미국 주식 거래 수수료 비교시 미래 에셋과 키움증권이 0.007%로 가장 저렴한것으로 보입니다. 키움 증권의 경우 이벤트 참여 후 첫달은 거래시 수수료가 0%이기 때문에 목돈을 들고 투자를 시작하는 경우 조금 더 유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환전 수수료측면에서는 나무 증권이 유일하게 100% 환율 우대 조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의 경우 특이하게 1 USD당 1원으로 환전 조건을 제공하고 있어서 다른 증권사와 비교가 조금 어렵습니다. 키움증권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따르면 95% 환율 우대를 받을 시 대략 환율이 1달러당 원화 1310원 정도인 경우 1달러 환전에 필요한 금액이 0.625원이라고 합니다. (*현재 환율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증권사별 고시 환율, 매매 기준율을 따르기 때문에 동일한 환율 우대 조건이더라도 증권사별  금액 차이 발생 가능) 주식 매매 수수료와 환율 우대 조건을 동시에 생각한다면 아래 키움 증권 또는 나무 증권이 수수료가 가장 저렴해 보입니다. 각자 이벤트 내용을 보고 본인에게 맞는 증권사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움 증권 이벤트 확인

 

나무 증권 이벤트 확인

 

 

증권사별로 고객 유치를 위한 주식 수수료 이벤트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이벤트 광고를 보면 항상 좋은 것만 강조돼있고 고객에게 불리한 부분은 잘 안보이기 때문에 이벤트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히 보고 증권사를 선택을 하는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