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이야기

여의도 시범 아파트 개성칼국수, 칼국수와 보리비빔밥이 5500원?!

생활 주식 2023. 4. 11. 21:12
반응형

여의도 개성 칼국수

1. 여의도 개성 칼국수

이번 주말에는 여의도에 나들이를 갔다가 숨겨진 가성비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시범 아파트라는 굉장히 오래된 아파트 상가에 개성칼국수라는 30년 전통된 가게에서 보리 비빔밥과 칼국수를 세트메뉴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5500원이라는 요즘 물가에 상상할수 없는 가격으로 점심 한 끼니를 맛있게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2. 보리 비빔밥 후기

먼저 보리 비빔밥이 테이블에 나왔습니다. 보리 비빔밥에는 여러 종류의 야채가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 한켠에 있는 고추장을 취향껏 넣고 비벼먹었는데, 특별한 재료는 없지만 정말 고소하고 달콤한 맛의 비빔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제가 좋아하는 계란 후라이가 없었다는 것 인데, 추가 요금을 받더라도 계란후라이 하나만 추가할 수 있다면 더욱 맛있게 먹었을 것 같습니다.

 

3. 칼국수 후기

잠시 후 칼국수까지 나왔습니다. 보시다 싶이 칼국수의 양은 많지 않았습니다. 과거에는 보리밥을 메인으로 할지 칼국수를 메인으로 할지 선택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무조건 보리밥이 메인이고 칼국수는 소량으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칼국수 맛은 정말 깔끔한 멸치 국수맛에 면이 적당히 잘 익어있었습니다. 양이 적은게 살짝 아쉬웠지만 보리밥을 이미 맛잇게 먹었기 때문에 배고프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여의도는 우리나라에서 물가가 가장 높은 동네중 한 곳이라 생각되는데요, 점심 한끼로 보리 비빔밥과 칼국수를 같이 먹었는데 5500원 밖에 나오지 않았다는 것이 정말 놀라웠습니다. 그렇다고 맛이 부족하지도 않고 정말 깔끔하게 한끼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